머리를 비우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시간 v.s. 영양가 높은 인사이트로 꽉꽉 채워진 시간. 여러분은 어떤 타입으로 시간을 보내길 원하시나요? 새로운 모임, 새로운 클래스를 들을 때 적당한 재미와 적절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. 그래서 이번에는 여러분의 '똑똑한 취향' 즐기기를 위해 두 가지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준비했습니다. 편안하게 담소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나누고,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전하는 알찬 정보들도 얻어갈 수 있는 6월 12차 시퀀스 라인업을 만나보세요.
[SQNC OPEN] 6월의 감도 높은 경험 라인업을 소개합니다!
[SQNC #056] 오롯이 나를 돌아보는 시간 <리에 요가 클래스>
우리는 때때로 나도 모르게 '내가 내 삶의 주인공이라는 사실'을 잊곤 하죠. 18년차 요가인 '아키바 리에'와 함께 오롯이 나로 돌아오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. 요가를 통해 몸의 수련을, 싱잉볼 명상 시간을 통해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. 흔히 떠올리는 싱잉볼 수업과 달리 생각보다 움직임이 있는 요가 동작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 마치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잠잘 때 이불 속에 들어간 것처럼, 충분히 몸을 움직이고 나면 더 큰 평온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.
특히 이번 시퀀스에서는 애슬래저 1위 브랜드 '안다르'와 함께 합니다. 요가에 최적화된 레깅스와 숏슬리브, 그리고 8㎜의 두께감과 센터라인이 그려진 매트를 통해 바른 자세로 편안하게 요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. 참가자 모두에게 제공되는 특별한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.
📍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1나길 5, 헤이그라운드 성수시작점 8층 스카이라운지
[SQNC #057] '최요비' 요리 대가와의 만남 <김정은 쿠킹 클래스>
일본에서 요리를 배우고 한국으로 넘어와 대학 강의를 처음 시작했던 2004년, 같은 해 홍대에 ‘다믐’을 오픈했습니다. 스튜디오를 가진 요리 연구가가 거의 없었던 시절부터 저만의 공간에서 요리 수업을 꽤 오래 했다고 볼 수 있죠. 수업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시작부터 끝까지 세심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. 음식 자체에 대한 만족도와 더불어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도 편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마음을 열어드릴게요.
시퀀스에는 한국의 ‘김밥’과 일본의 ‘후토마키’를 직접 만들고 먹으며 한일 식문화를 비교해 봅니다. 음식도 알고 먹으면 맛이 또 달라지는 법이죠. 더욱 풍성한 식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한일 양국에서 오래 생활한 경험을 미루어 객관적인 설명과 함께 나름의 주관적인 판단을 덧붙여 알려드려요. 두 요리에 대한 이론 수업과 시연, 실습, 그리고 시식까지 풀코스로 즐길 수 있는 수업입니다.
📍 서울 마포구 동교로12안길 24, 5층 미식문화공간 다믐
[SQNC #058] 식품업체 총괄이사이자 요리유튜버 <요리요정이팀장>
요즘은 쇼츠나 릴스 등 영상을 통해 요리를 쉽게 접할 수 있지만, 영상을 돌려가며 보면 요리를 망치기 쉽습니다. ‘요리가 어렵다’, ‘요리를 못 한다’하시는 분들도 요리의 속도나 흐름을 잃지 않고 패키지처럼 한식을 정복할 수 있도록 도와드려요. 특히 시퀀스를 통해 소개드릴 클래스는 ‘한 가지 요리를 코스처럼 활용’할 수 있는 한식 쿠킹 클래스입니다. 한식의 대표적인 메뉴인 제육볶음을 3가지 방식으로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.
요리요정스튜디오는 연남동의 24평 남짓한 공간이지만, 통 유리창으로 들어오는 채광이 인상적인 곳입니다.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음식을 먹으며 요리로 소통하는 시간은 모두에게 즐거운 시간이 될 거예요. 재미와 유익함을 모두 잡은 요리 수업을 기대해주세요.
📍서울 마포구 동교로32길 10, 3층 요리요정이팀장컴퍼니
[SQNC #059] 미쉐린 선정 레스토랑 <안씨막걸리>
2013년 오픈 이후 단 하루도 문을 닫은 적이 없는 안씨막걸리는 '백년가게'를 꿈꾸는 한국 술집입니다. 언제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기본에 충실한 맛과 기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는 환대를 중요하게 생각하죠. 한옥의 특징을 살려내며 사람들이 쉽게 어울릴 수 있도록 조성된 매력적인 술집을 만나보세요.
시퀀스에서는 술 빚는 게 취미인 안씨막걸리 요리사들과 함께 직접 전통주를 만들어봅니다. 전통주를 시음하며 각장의 취향을 알아보고, 물의 차이도 배워볼 수 있습니다. 매주 다른 누룩이 준비되어 특색있는 나만의 전통주를 만들어볼 수 있어요. 부담스럽거나 어려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 너무 깊지 않게 핵심은 짚어 드리며 클래스 자체가 재미있는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.
📍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 3, 아름누리빌딩 1층 한국술집 안씨막걸리
[SQNC Original] 광고인 박웅현과 함께 듣는 베토벤 <박웅현살롱>
광고인 박웅현과 함께 우리 인생에 감동을 주는 예술과 문화, 삶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<박웅현 살롱>이 '콩치노 콩크리트'에 찾아 옵니다. 개인이 조성한 LP음악감상실로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, 오로지 음악을 위해 조성된 공간에서 음악과 이야기가 흐르는 클래식 수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
이번 음감회에서 준비한 곡은 베토벤의 <크로이처 소나타>입니다. 아직 클래식이 어렵고 베토벤을 잘 몰라도 괜찮습니다. 생활 속 인문학을 이야기하는 광고인 박웅현이 깊이 듣기 위한 쉽고 재미있는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. '크로이처 소나타'을 들으며 톨스토이는 왜 동명의 소설을 썼는지, 음악과 소설은 어떤 관계가 있을지 그림과 영상으로 함께 알아봅니다. 멀게만 느껴졌던 예술이 내 삶 한가운데로 들어오는 출발점이 되어줄 겁니다.